복지나라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금리 1% 이자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배워서 모두 남주자 2023. 4. 16. 10:50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금리 1% 이자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금리 1%대로 최대 7000만 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 조건 확인 하고 가능하면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금리 1% 이자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금리 1% 이자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금리 1% 이자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사업이란?

    목돈 마련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임차보증금 대출 및 이자를 지원해 줌으로써 소득대비 높은 주거비용의 부담경감을 해주기 위한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현재 서울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39세 이하의 무주택자로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사람입니다.

     

    대학(원) 생, 취업준비생 : 본인 소득이 없거나 아르바이트 등으로 연소득 4천만 원 이하인 무주택세대주로서 밑에 사항에 해당하는 사람

     

    -기혼자의 경우 부부합산 연 소득 5천만 원 이하이며 본인과 배우자 모두 무주택자여야 한다

    (단, 주거급여대상자와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 임차보증금 무이자지원 신청자는 신청이 불가하다)

     

    -근로청년 : 현재 근로 중인 자(단, 최소 1개월 분 급여명세서 첨부 가능해야 합니다)

     

    -취업준비생 등 : 현재 근로 중이 아니면서, 1. 과거 근로기간의 총합이 1년(365일) 이상 있거나  2. 부모 연소득이 7천만 원 이하인 자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상시접수이며 서울주거포털 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이며 홈페이지에서 본인 인증 후 필요한 서류,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출합니다.

     

    서울주거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서울주거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지원받는 금액

    지원받는 금액은 최대 7000만 원(임차보증금의 90% 이내)이며 본인부담금리는 연 1%입니다.

     

    대상주택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주택은 서울시 관내에 위치한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또는 노인복지주택이고 해당 주택 등에 체결 및 체결예정인 임차보증금 3억 원 이하, 월세 70만 원 이하의 전세, 보증부월세계약만 해당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및 이자지원 기간

    대출 및 이자지원 기간은 만 39세까지이며 최대 8년까지 대출 및 이자지원을 합니다.

     

    기존) 22년 3월 31일까지 대출 실행자는 만 40세가 되는 날이면 이자지원이 중단됨

    변경) 22년 4월 1일 이후 대출 실행자는 만 40세가 되는 날이 포함된 임대차 계약기간 종료일(최대 2년)까지 이자 지원해 줌

     

    주택임대차 계약기간에 따라 회당 6개월~2년까지 가능하며, 회수 제한 없이 대출기간 합산 최대 8년까지 추가연장 가능합니다.

     

     

    필요서류

    필요서류는 공통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공통서류와 근로청년 또는 취업준비생등이 신청 유형 별로 선택해서 제출해야 되는 서류가 있습니다.

     

    공통서류는 주민등록등본(주민등록번호 전체 표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증명서류(근로청년은 소득 금액 증명원 또는 각종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필요/ 취업준비생 등은 소득 금액 증명원 또는 신고 사실 없음 사실증명원 필요),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번호 전체 표시, 본인 기준) 이렇게 4가지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신청 유형 서류는 밑에 파일이 있으니 직접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모든 서류는 1개월 이내 발급 건만 인정됩니다)

     

    신청서류(공통서류 및 신청유형 서류).docx
    0.14MB

     

    공통서류 발급하는 것은 온라인으로도 가능하고 밑에 링크 연결하였으니 들어가셔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바로가기
    주민등록등본 발급 바로가기

     

    가족 관계 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가족 관계 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소득 금액 증명원 발급 바로가기
    소득 금액 증명원 발급 바로가기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 증명원 발급 바로가기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 증명원 발급 바로가기

     

    기타 사항

    -지원은 단 1번만 받을 수 있습니다(추가 대출 및 전액 상환 후 재신청은 불가)

     

    -추천서 유효기간은 3개월로 이 기간 안에 임차계약 및 대출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추천서를 받으셨다 하더라도 은행내규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그 밖의 문의사항은 전화번호를 남겨놓을 테니 연락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다산콜센터 02-120

     

    서울시 주택정책과 전월세팀 02-2133-7029

     

    대출문의(하나은행 콜센터 1599-2222 또는 하나은행 서울소재 영업점 방문)

     

    이렇게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금리 1% 이자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금리 고물가 시대인 만큼 주거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지원인 만큼 자격 조건 확인해 보시고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아서 다른 지원 사업 관련 내용도 올릴 테니 같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 서울시 청년 대중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및 대상

    2023 서울시 청년 대중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및 대상 교통비를 최대 10만 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서울시에서 청년을 대상으로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오늘은 2023 서울시 청년 대중 교통

    victory-life.tistory.com

     

     

     

    2023 청년 월세 지원 조건 및 신청방법

    2023 청년 월세 지원 조건 및 신청방법 요즘 집 구하는 것도 어렵지만, 월세비 내는 것도 부담스러운 만큼 물가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가에서 한시적으로 월세비를 지원해 주는 정책

    victory-life.tistory.com

     

    광고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