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 안보면 후회한다!

2023 여름 캠핑장 선택 방법 추천 6가지

배워서 모두 남주자 2023. 5. 23. 10:33

전국에 수많은 캠핑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 아무리 캠핑장이 많아도 어떤 캠핑장을 선택해야 할지 무엇을 기준으로 정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3 여름 캠핑장 선택 방법 추천 6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일지라도 다시 한번 복습한다고 생각하고 보시면서 최대한 자신의 조건에 맞는 캠핑장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2023 여름 캠핑장 선택 방법 추천 6가지
    2023 여름 캠핑장 선택 방법 추천 6가지

     

    캠핑 지역 선정

     

    캠핑 지역 선정할 때 위치를 먼저 생각할 수도 있고 아님 캠핑장 형태를 먼저 생각할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셨으면 합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국립공원 캠핑장과 개인이나 기업이 운영하는 캠핑장 지역 및 형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국가가 관리하는 국립공원 캠핑장은 아무래도 공원인 만큼 산책하기도 좋고 주변에 시설도 잘 배치되어 있어서 부족함 없고 안전성, 접근성이 좋습니다(하지만, 그만큼 인기가 있어서 예약하기가 너무 어려워서 가는 것이 너무 어렵습니다)

     

    개인이나 기업이 운영하는 캠핑장은 기본적으로 편의 시설이 잘 되어 있어 가족단위로 즐기기에는 좋지만 국립공원 캠핑장에 비해 비용적인 면에서 비싸며 지형적으로 많이 안쪽인 곳에 캠핑장이 있어서 접근성이 안 좋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잘 고려해서 캠핑 지역 선정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캠핑장 편의시설

    캠핑장 선택할 때 자신이 사용 가능한 편의시설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전기를 끌어다 쓸 수 있는지 또는 물이 어디에 있는지 등을 파악해야 합니다(대체적으로 유료인 캠핑장은 수도 시설은 있는 편이지만, 전기 시설이 없는 곳이 가끔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님 캠핑장에서 가족 또는 친구들과 바비큐 파티를 하는 것이라면 바비큐 시설이 있는지도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캠핑장 주변에 상점이 있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보통 캠핑장에서 음식을 만들어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 주변에 상점이 없다면 음식 재료 대부분을 직접 가지고 와서 준비를 해야 하는 만큼 캠핑장 가는데 짐이 많아서 불편해질 수 있는 만큼 이러한 것들을 미리 확인해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도로 캠핑 지역 구조 파악

    캠핑장을 예약하셨다면 미리 지도로 캠핑 지역 구조 파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도로 캠핑장 위치를 확인했을 때 캠핑장 주변에 어떤 것이 있는지 주변에 대중교통이 있는지 등을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대부분 캠핑장의 전체적인 구조가 어떻게 생겼는지 또는 각각의 시설물이 어디에 있는지 기억하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면 중요한 시설 중 하나인 화장실이 캠핑장 근처에 없거나 아님 캠핑지 주변에 쉴 때 불편하게 하는 시설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착 시간 미리 확인

    캠핑하는 데 있어서 언제쯤 도착 예정인지 미리 확인하고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예약한 캠핑 지역 갈 때 생각한 것보다 길이 막혀 늦게 도착해서 계획한 것이 틀어져 버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캠핑장 가서 빨리 텐트 치고 짐도 정리해서 놀고 싶은 만큼 캠핑장 위치도 접근성이 좋은지 고려하고 또는 도착을 빨리해서 캠핑 장비들 풀고 쉴 수 있는지도 같이 확인해 주시면 좋습니다.

     

     

    캠핑할 지역에 그늘 또는 햇빛 차단 되는지 확인할 것

    자신이 캠핑할 지역에 그늘 또는 햇빛 차단 되는지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 여름은 2시부터 4시까지가 가장 더운 만큼 이 때는 햇빛도 강해서 그냥 가만히 있기만 해도 땀이 나고 불쾌지수도 높아집니다.

     

    그래서 가장 더울 때 캠핑 사이트에서 텐트도 치고 이것저것 준비하는 시간인 만큼 자신이 가는 캠핑장에 전체적으로 그늘이 어느 정도 있는지 아님 자신의 캠핑지에 최소한의 햇빛 차단이 되는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여름에 더운데 텐트 치고 다른 용품들 준비하다 보면 진짜 힘듭니다)

     

    캠핑장 근처 물놀이 가능한지 확인(계곡 또는 수영장 확인)

    여름 캠핑인 만큼 캠핑장 근처 물놀이 가능한지 확인(계곡 또는 수영장)해주시기 바랍니다.

     

    캠핑장 도착 하면 아마도 대부분 텐트 치고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땀도 많이 났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계곡이 붙어 있는 캠핑장 예약하기가 어렵기도 하고 그래서 예약을 못하면 대체적으로 수영장을 운영하는 캠핑장 쪽으로 예약을 하는 경향이 있어서 경쟁이 치열합니다. 

     

    경쟁이 치열한 만큼 여름에 최대한 캠핑을 즐기기 위해 캠핑장 주변에 계곡 또는 수영장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캠핑장 예약 어플 3가지 알려준 것이 있으니 설치하시고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2023 캠핑장 예약 어플 추천 베스트3

    서울 도심에서 벗어나 전국의 캠핑을 이용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기 지역 캠핑장 예약을 해서 일찍 마감이 되는 지역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3 캠핑장 예약 어플 추천 베

    victory-life.tistory.com

     

    이렇게 2023 여름 캠핑장 선택 방법 추천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름 캠핑장 선택 방법 6가지 잘 기억하시고 가족 및 친구들과 여름 캠핑 하면서 좋은 추억 많이 남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캠핑할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장비와 예약 사이트 4가지 추천 글도 있으니 같이 보시기 바랍니다.

     

    2023 캠핑 기본 장비 종류 및 주의 사항

    이제 코로나가 풀린 만큼 많은 사람들이 주말이 되면 야외 활동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날씨가 좋아서 국내외 유명한 지역에 캠핑을 다니는 분도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victory-life.tistory.com

     

     

    2023 캠핑장 예약 사이트 추천 4가지

    날씨가 좋은 만큼 사람들이 야외나 또는 캠핑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캠핑장 자주 이용하시나요? 전국에 많은 캠핑장이 있지만 캠핑장이 어디에 있는지 장비나 주변시설을 자세히 알

    victory-life.tistory.com

    광고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