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스승의 날 선물 추천 베스트 5
스승의 날 드릴 선물 준비하셨나요? 내가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스승님에게 기억에 남는 선물을 드릴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그럼 2023 스승의 날 선물 추천 베스트 5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책
누군가를 가르치기 위해 또는 지식을 쌓기 위해 스승님들은 항상 책을 옆에 두면서 꾸준히 읽고 계십니다.
그만큼 책은 스승님들에게 있어 최고의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자 입장에서 자신이 평소 관심 있던 주제의 책이나 아님 스승님을 생각하는 마음을 대신해 줄 책을 선물한다면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정말 잊지 못할 책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것을 즐거움으로 여기는 스승님들에게 자신이 모르는 정보를 책을 통해 접하고 이것을 다시 이것을 제자들에게 알려주는 스승님들에게 책 선물은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2. 감사패
2023 스승의 날 선물 추천 베스트 5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선물은 감사패입니다.
교사 생활을 오래 하다 보면 기관에서 많은 상과 감사패를 받고 그것을 진열해 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사패는 자신의 능력, 업적을 인정받음으로써 직업에 대한 가치를 상승시키는 만큼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자들이 특별히 제작해서 감사패를 드린다면 이 것 또한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할 만큼 잊지 못할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졸업하고 나서 사회생활을 열심히 하는 제자들이 스승인 자신을 잊지 않고 특별 제작한 감사패를 받게 된다면 스승으로서 잊지 못할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3. 건강 보조제
오랫동안 서 있으면서 말을 계속하며 시간을 보내는 스승님들은 그 누구보다 건강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가르치는 것만큼이나 건강 관리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스승님에게 목이나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건강 보조제를 선물로 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도 꾸준히 운동을 하며 건강 관리를 철저히 하는 스승님에게 오랫동안 그 자리에서 많은 제자를 키울 수 있도록 건강 보조제 선물 추천합니다.
4. 차(tea)
요즘에는 커피만큼이나 차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 스승님도 많이 계십니다.
대부분 스승님들은 앞에서 말을 많이 해야 하는 직업인 만큼 차가 목에 좋아서 마시는 스승님도 계시고, 아님 자극적이지 않고 느긋하게 마시면서 맛을 음미하는 것을 좋아하는 스승님도 계신 만큼 차를 많이 좋아하고 계십니다.
차 선물을 통해 스승님과 같이 차 한 잔 마시면서 같이 시간을 보냈던 지난 세월을 얘기 나눠보는 건 어떨까요? 차 선물을 통해 많은 대화를 나누셨으면 좋겠습니다.
5. 핸드크림
핸드크림은 비용 면에서도 큰 부담이 없는 만큼 다양한 연령대에서 주고받는 만큼 인기 있는 선물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학생을 가르치다 보면 분필이 묻어서 매번 손을 자주 씻는 스승님의 손을 보면 항상 건조해 있는 손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핸드크림은 스승님이 좋아하는 선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제자들을 위해 손이 항상 건조해지도록 열심히 가르치고 노력하고 계신 스승님에게 더 이상 손이 거칠어지지 않고 잘 관리되도록 핸드크림 선물 추천합니다.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선물을 준비하는 것에 있어서 스승님 날에 선물드릴 때 주의해야 할 게 있습니다. 바로 김영란 법입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에서는 김영란 법에 의해 선물을 받지 않고 있지만, 손 편지는 예외로 받고 있습니다)
김영란 법에서 기억해야 할 것은 학부모가 담임 선생님께 직접 전달하는 것은 어떤 선물이든 안됩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돈을 모아서 담임선생님께 선물하는 것도 금액과 상관없이 안된 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작년에 담당했던 담임선생님이거나 직접적으로 학생을 지도하고 평가하는 선생님이 아니라면 5 만원 이하 선물은 가능합니다. 또한, 졸업생이 학교를 찾아가서 교수님이나 은사님에게 드리는 선물은 금액에 제한이 없습니다)
*어린이집 보육교사와 방과후 학교 교사, 가정방문교사, 사설학원 강사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2023 스승의 날 선물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승의 날을 기억해서 평소 좋아하시는 선물을 구입해서 찾아뵙는 것도 무척 좋은 일이지만, 꼭 스승의 날이 아니더라도 안부를 묻기 위해 가끔씩 전화를 드리는 것도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어떤 것이든 좋으니 자신을 올바르게 키워준 스승님과의 이 글을 읽고 있는 분과의 좋은 인연 평생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어버이 날과 어린이 날 선물 베스트 5 글도 있으니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아서 올립니다.